신한은행 체크카드 결제계좌 변경하기

목차

    2019. 12. 12. 11:30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변경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며 소비관리가 그 전보다 잘 됐지만, 혜택이 너무 적습니다. 토스를 이용해서 잔고 확인과 이체가 간편해지면서, 굳이 카카오페이를 쓸 필요까지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소비를 위한 전용 계좌를 만들고 체크카드를 연결하기로 했지요. 이미 신한은행 체크카드는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제 계좌만 변경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작업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았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체크카드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연결계좌를 변경하면 됩니다. 단, 다른 은행의 계좌는 안 되고 신한은행 계좌에서만 가능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필자는 최근에 신한은행 신용카드를 해지하고, 체크카드만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계좌는 앱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체크카드는 좀 복잡했습니다. 신용카드는 업무처리 메뉴가 잘 구성되어 있지만, 체크카드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콜센터나 지점을 방문해서 변경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앱을 통해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 페이판 접속

    체크카드 계좌를 변경하기 위해서 신한페이판에 먼저 접속합니다. 신한페이판은 신한카드에서 만든 별도 앱입니다. 앱하단에 보면 '신한카드홈'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신한카드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체크카드 연결계좌변경] 선택

    신한카드 모바일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접속하는 이유는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신한은행 모바일웹페이지로 바로 접속하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웹페이지 메뉴에서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 [체크카드 연결계좌변경]을 선택합니다.

     

    신한카드_-모바일웹페이지-메뉴화면
    체크카드-연결계좌변경-선택

     

     

    계좌를 변경할 체크카드를 선택하고, 변경할 계좌번호를 누르고 확인을 누릅니다.

     

    체크카드_변경계좌_입력
    체크카드-연결계좌변경-정보-입력

     

     

    마지막에 걸림돌이 생겼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인데요. 안드로이드 폰은 한 번 넣은 공인인증서를 다른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불가능합니다. 결국 지점을 방문해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럴 때는 안드로이드 폰이 부러워지네요.

     

    체크카드-계좌변경-공인인증요청화면
    공인인증-필요-화면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체크카드 결제계좌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는 결제계좌를 쉽게 변경할 수 있지만, 체크카드는 그렇지 않았네요. 그마저도 마지막에 공인인증이 있어 아이폰에서는 하기가 어렵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있다면, 모바일에서 계좌 변경을 해 볼 수 있겠습니다.

     

     

    체크카드 추천 BEST4 - 혜택 최고의 카드는?!

    신용카드는 참 편리하고 유용한 결제수단입니다. 하지만 소비를 증대시키고, 가맹점에서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기를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