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하고, 현금화 하기!

목차

    2019. 12. 6. 06:30

    돼지저금통-머니
    현금화

    신용카드는 소비의 꽃입니다. 발급 조건이 되면 여러 장의 카드를 만들 수도 있지요. 이래저래 카드를 한두 장씩 만들다 보면 관리가 안 되기 시작합니다. 어떤 카드에 포인트가 남아있는지 알 수가 없는데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당장 현금이 없어도 소비할 수 있고, 할인이나 포인트 등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장 만들면 포인트도 흩어져 있어 불편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지만, 매번 로그인을 해야 되니 번거로운데요. 다행히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1. 파인

    파인은 금융 관련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포인트 말고도 여러가지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메뉴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를 클릭하면,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i-pin이나 카드인증을 하면 13개 카드사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인_포인트_조회
    파인-사이트

     

    2.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내카드 한눈에는 금융감독원에서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여기서도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3개 카드사의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입금 요청도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에서 'My Account Info'를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최초 로그인 할 때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 하는 점이 불편하지만, 이후에는 바이오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포인트 조회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카드한눈에_포인트조회
    카드포인트-조회

     

    3.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하기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통합으로 포인트 이용하는 방법은 위에 내카드 한눈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포인트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멤버십 포인트를 쉽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는 다른 방법을 이용애햐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인트 조회를 한 번에 할 수 있고, 사용도 계좌로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카드사 포인트만 해당하니 멤버쉽 포인트 사용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푼돈이라고 생각하지만 찾아보시면 꽤 많은 돈을 현금화하실 수 있을 겁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