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금통장 개설 추천, 연2% 이자지급 계좌는?!

목차

    2020. 7. 3. 06:30

    은행의 입출금 통장은 금리가 낮다. 그래서 돈을 보관하는 의미가 거의 없다. 그래서, 하루만 맡겨도 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주는 CMA통장이 인기가 있다. 최근에는 핀테크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CMA보다 더 좋은 상품들도 눈에 띈다. 그 중에 입출금 통장임에도 불구하고, 연 2%의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 있어 알아봤다. 오늘은 입출금통장 개설 추천, 연2% 이자지급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입출금_통장



    연 2%이자지금 상품은 핀크(finnq)에서 판매하고 있다.

    핀크는 SK텔레콤과 하나은행이 만든 핀테크앱이다. 간편송금과 5%적금 등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에 T이득통장은 연 2%이자를 지급하는 입출금통장이다.


    핀크


    'T이득통장'으로 2% 이자를 받는 조건은 아래와 같다. SKT고객만 가능한다는 것이 아쉽다. SKT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다른 통신사도 혜택이 제공되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상품이름: T이득통장

    - 이자: 월복리 최고 연2%

    - 한도: 2백만원 ( 200만원 이하 세전 최대 2.0%, 200만원 초과 세전 0.5%)


    - 금리지급조건

      : SK텔레콤 고객 기본 금리 연1%

      : KDB산업은행 마케팅 동의시 추가 연1%


    - 기타

      : 송금, 출금 수수료 무료

        (하나은행ATM출금시, 1일 최대 50만원 무료출금, 최대 1천만원 한도 무료 송금)

      : SKT텔레콤 해지시 연0.1% 금리 적용


    - 이자지급방법

      :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이율을 적용하여 이자 계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다음 월요일에 이자지급


    이자지급 방법이 조금 복잡한데, 결국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한다는 애기이다. 이자는 매일 계산해서 월에 한번만 지급한다. CMA통장의 금리가 연 1%가 안 되는 것을 감안하면, 금리가 높다.

    200만원을 입금하면 월 3,333원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물론 세전 지급이자입니다. 이자소득세 15.4%를 제외하면, 실제 받을 수 있는 돈은 2,820원 정도 된다.
    ( 참조: 이자소득세 금액과 절감방법 알아보기! )

    SKT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도 괜찮다. 하루만 이자를 맡겨도 금리를 지급하며, CMA통장보다 금리가 높다.
    ( 참조: 단기투자 재테크 상품, 금리 비교 및 추천 상품은?! )



    가입하는 방법은?!

    T이득통장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핀크(finnq)앱을 설치해야 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핀크를 설치할 수 있다. PC에서 클릭하더라도 스마트폰에 설치가 가능하다.


    핀크_설치

    ( 참조: 핀크앱 설치 페이지 바로 가기 )


    설치한 후에는 회원가입 및 계좌연결을 해야 한다. 초기화면 중간에 보면 T이득통장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이 메뉴를 클릭해서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휴대폰 본인인증과 신분증 정보 입력 등 귀찮은 일들을 해야 하지만, 5분도 안 돼서 계좌를 만들 수 있다.


    핀크에서는 '플러스 송금' 이벤트도 하고 있다. 플러스 송금은 등록한 계좌에서 다른 계좌로 이체하는 서비스이다. 다른 사람에게 이체할 때마다 100원씩 지급한다. 무제한 지급은 아니고, 월 10회이다.

    그리고, 원스토어 북스에서 E북도 2개월간 무료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T이득통장

    ( 가운데 T이득통장 메뉴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


    오늘은 이렇게 연 2% 금리의 입출금통장, T이득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SK텔레콤 고객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괜찮은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