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주식 체결내역 조회하는 방법은?!

목차

    2021. 5. 27. 07:13

    모바일-주식-거래
    주식-거래

    주식 체결내역 조회는 기간별로 확인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당일 주문한 내역의 체결, 과거 체결 내역, 모든 거래내역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주문이 체결되고 결제가 이뤄지는 시기도 달라서, 이 개념을 알아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 체결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을 매수 또는 매도 주문하고, 원하는 가격에 거래 상대방이 나타나면 주문이 체결됩니다. 그리고, 이틀 후에 결제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체결과 결제를 구분해야 하고, 이를 알아야 자신의 거래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MTS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는데, HTS도 내용은 동일합니다.

    1. 당일 주문한 내역 체결여부 확인

    당일 주문한 내역은 '주식주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주문에 체결내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전체, 체결, 미체결로 나누어 확인 가능합니다.

     

    신한금융투자-체결내역-조회-화면
    신한금융투자-체결내역-조회

     

    아직 미체결된 주문이라면 정정/취소에 주문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체결되면 바로 주식계좌로 돈이 입금되거나 인출되지 않습니다. 주문 체결 후 이틀 뒤에 결제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예수금 화면에서, D+2 예수금을 확인해야 실제 돈이 들어오거나 나간 후의 통장 잔고를 알 수 있습니다. 예수금은 [주식잔고]에서 예수금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관련해서 증거금이라는 개념이 나옵니다. 이를 알아두는 것도 주식투자에 도움이 됩니다.

     

    예수금-조회-화면
    D+2-예수금-확인

     

    2. 과거 주문 체결내역 확인

    과거 주문 체결내역을 확인하려면 [매매]-[국내주식]-[주식매매]-[체결/매매내역] 조회 화면을 이용하면 됩니다. 당일 뿐만 아니라 전일자의 체결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결-매매내역-화면
    신한금융투자-체결/매매내역-조회

     

    해당 화면의 [매매내역] 탭을 이용하면 기간을 정해서 종목별 매매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내역에서도 당일 체결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3. 모든 거래내역 확인하기

    주식 주문 외에 입출금 및 배당금 입금 내역 등을 확인하고 싶다면, 거래내역을 조회하면 됩니다. [뱅킹]-[잔고/내역]-[거래내역]-[종합거래내역] 화면을 이용하면, 입출금 뿐만 아니라 결제가 발생한 주식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한금융투자-거래내역-조회-화면
    신한금융투자-거래내역-조회

     

    단, 주문이 체결되었지만 아직 결제가 되지 않은 거래내역은 해당 화면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체결내역 조회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 체결내역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문 결과 확인하실 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