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은?!

2021. 4. 26. 10:50

미국주식은 서머타임 기간에는 22:30 ~ 익일 5:00까지 장이 열린다. 서머타임 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이다. 하지만, 개장시간에만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처럼 개장점과 개장후에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이를 보통 '시간외 거래'라고 부른다. 미국주식은 개장 시간을 기준으로 프리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투자 미국주식

 

Recommendation 포스팅

 

 

1. 미국주식 거래시간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증권사에서도 미국주식 거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갈수록 거래 프로세스도 편리해지고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시간도 확대되고 있다.

장구분 서마타임 (3~10월) 서머타임 아닐 경우
프리마켓 18시 ~ 22시 30분 18시 ~ 23시
정규장 22시 30분 ~ 5시 23시30분 ~ 6시
애프터마켓 5시 ~ 7시 6시 ~ 7시



한국투자증권은 다른 증권사에 비해 거래시간 조건이 가장 좋다. 미래에셋 증권은 애프터마켓 거래가 불가능하다. 그에 비해 한국투자증권은 거래도 가능하고 서머타임에는 애프터마켓 거래시간이 2시간이나 된다.

 

 

2. 미국주식 주문방법은?

국내주식의 경우 낮시간에 개장을 하기 때문에, 호가창을 보며 지정가 주문을 많이 한다. 하지만 미국주식의 경우 밤 사이에 주문과 체결이 이루어지므로, 호가창을 보면서 주문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주문방법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미국주식을 주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지정가(Limit Price): 가격을 정해서 주문하는 방법
- 장개시시장가(MOO, Market-On-Open): 정규장 시초가에 최대한 가깝게 체결하는 시장가 매도주문, 정규장 시작 전까지
- 장마감지정가(MOC, Market-On-Close): 정규장 종가에 최대한 가깝게 체결하는 시장가 매도주문, 정규장 종료 전까지
- 장개시지정가(LOO, Limit-On-Open): 정규장 시초가가 지정한 가격과 동일하거나 유리한 경우 체결, 정규장 시작 전까지
- 장마감지정가(LOC, Limit-On-Close): 정규장 종가가 지정한 가격과 동일하거나 유리한 경우 체결, 정규장 종료 전까지



주문이 체결되면 3일 이후에 결제가 발생한다. 이 때 환전하고, 출금이 가능하다. 3일이라 그 사이에 환율이 크게 변경될 일은 없지만, 환율변동이 걱정된다면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화로 매수, 매도를 할 수 있다. 환전은 우대환율 80%로 자동환전처리가 된다. (3일 이후에 수동으로 환전해도 우대환율은 80%로 동일하다. )

 

 

미국

 

 

오늘은 이렇게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시간외 거래를 할 일이 없을 것 같지만, 이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투자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 프리마켓 가격은 HT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개장 전의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미국주식도 개장 전과 후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을 권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