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2021. 5. 23. 09:54

국내에 초대형IB 기준이 충족되는 증권사는 총 6곳이다. 6곳은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이다. 그 중에 한국투자증권은 17년 11월 초대형 IB중 업계 최초로 단기금융업 인가를 취득하고 발행어음 업무가 가능해졌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국내주식 수수료는?!

국내 주식을 매매할 때는 수수료와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세금은 동일하다. 그리고 2023년부터는 주식의 매매차익에도 세금이 부과된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주식 거래 수수료와 세금)

 

한국투자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고객센터]-[수수료안내]에 가면 온라인 매매 수수료와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로 분리하여 안내돼 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 수수료율을 아래와 같다.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한 경우, 뱅키스 계좌보다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이 더 높다. 아무래도 뱅키스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영업점에서 개설하는 것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다.

 

하지만 요즘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많아, 그냥 사용하기에는 아쉽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선물/옵션/금현물 매매수수료도 주식매매수수료 안내 페이지에 가면 알 수 있다. 관심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
( 참조: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는?!

요즘은 해외주식 투자도 많이 하므로, 해외주식 수수료도 알아보았다.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해외주식 수수료는 다른 증권사와 비슷하나, 국가별로 조금 차이가 있다. 일본의 경우, 보통 온라인 0.3%인데 한국투자증권은 0.28%로 저렴하다. 미국주식은 보통 0.25%, 중국중식은 0.3% 정도 하는데, 한국투자증권은 이보다 조금 더 비싸다. 하지만, 요즘은 해외주식 수수료 프로모션을 많이 하고 있어, 프로모션을 통해 거래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 장점과 단점은?! )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의 주식 매매수수료는 비싼 편은 아니다. 하지만, 주식매매수수료를 평생 면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온라인 Bankis로 가입하면, KOSPI 200중 1주를 랜덤으로 지급받고 국내주식수수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간은 2021년 7월31일까지다. 기간이 종료되도 연장되고 있다. 이벤트 혜택을 받으려면 계좌개설에 이벤트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 신청방법은 페이지 하단에 추가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평생우대 수수료 혜택을 받으려면 한국투자증권 신규 고객이어야 한다.  그리고, 주식매매수수료가 무료라고 해도, 유관기관 제비용은 내야 한다. 이는 모든 증권사가 동일하다. 한국투자증권도 유관기관제비용율 주식 0.0036396%, ETF 0.0042087%, K-OTC 0.0999187가 있다.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하다.

 

* 평생우대 수수료 혜택 (유관기관 제비용율만 부과)
   - 국내주식(코스피,코스닥,코넥스): 0.0036396%, ETF/ETN/ELW: 0.0042087%, K-OTC: 0.00999187%

 

 

국내 대표기업 주식(KOSPI 200) 1주 지급 이벤트는 이벤트 신청 및 개인(신용)정보 선택(마케팅)동의를 필수로 해야 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시 관리점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때 관리점도 '온라인BanKIS계좌'로 선택해야 한다. 디폴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헷갈리지는 않을 것이다.

 

KOSPI 주식 1주 지급 이벤트

 

주식매매수수료 평생 우대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및 이벤트 신청 방법은?!

계좌개설은 한국투자증권앱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전에 이벤트를 먼저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신청하고 한국투자 앱을 설치한다. 실행 후 메뉴에서 [계좌개설]-[스마트폰 계좌 개설]을 클릭하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신청 페이지는 아래 링크에 첨부하였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한국투자증권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국내주식에 투자한다면, ISA계좌로!

ISA계좌는 개인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금융상품이다. 금융상품 투자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감면해주고, 나중에 낼 수 있게 해준다. 국내주식의 경우 배당소득에 대해 세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ISA계좌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중도인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ISA계좌를 이용함에 따른 불이익도 거의 없다. 한국투자증권 ISA좌를 개설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한국투자증권 ISA 계좌개설 방법과 혜택은?! )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해외주식까지 고려하면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진다. IT기술주의 경우 국내보다 미국과 중국에 투자할 수 있는 기업이 더 많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해외주식 사는 법, 계좌개설부터 투자결과까지! )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의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에 대해 알아 보았다. 한국투자증권은 스마트폰으로 계좌개설시 주식매매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스피 200 주식 중 1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주식투자에 관심 있다면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다.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쉽지만, 투자로 돈을 벌기는 어렵다.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공부를 해야 한다. 투자와 공부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 지 알아보았다.
( 참조: 주식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가?! )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아는 것이 힘이다!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주식투자 꿀팁과 방법들,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