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에서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사진) 편집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X 사용법

목차

    2018. 3. 20. 07:18

    맥북을 구매하고 여러가지 신기하고 재미난 기능에 놀라고 있을 때 쯤 아이포토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보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결국 정상 작동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낼 수 없었다. 이미지 편집에 고민하고 있을 때 포토스케이프X라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몇 번 써보고 나니 손에 익어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스케이프X에 대해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추천포스트


    포토스케이프X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다. 



    메뉴는 사진뷰어, 사진 편집, 일괄 편집, 콜라주,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도구, 스토어가 있다. 현재는 사진 편집을 선택하여 우측 상단에 사진 편집 메뉴들이 나와 있다.


    주로 자주 쓰는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사진편집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사진편집 메뉴들이 나온다.  편집 메뉴에서는 크기 조절과 자르기를 주로 사용한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바로 올리면, 파일 용량이 커서 로딩 시간이 오래걸린다. 그래서 크기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적당한 사이즈로 줄인 후에 이미지를 올린다.

    자르기는 이미지를 내가 원하는 크기로 자르는 기능이다. 여러가지 사이즈로 자를 수 있는 옵션들이 잘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미지를 자를 수 있다.




    다음은 필름느낌 메뉴이다. 이미지 위에 글을 쓰고자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메뉴다. 보통 사진은 알록달록하여 그 위에 글을 올리면 글이 잘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필름느낌을 이용하여 사진 톤을 회색 느낌으로 조정한 후에 그 위에 글을 올리곤 한다.




    다음은 삽입 기능인데, 글이나 선, 사각형 등의 도형을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지를 편집하다 보면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이다. 글을 넣을 때 어디 위치에 놓을지 마우스로 조정하다 보면, 이미지에서 정가운데가 어디인지 안내를 해 주어서 참 용이하다.




    다음은 이어붙이기이다. 이어붙이기 기능은 이미지를 상하 좌우로 붙여주는 기능이다. 동일한 카테고리의 2개의 제품을 비교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다. 상화 좌우외에도 바둑판 형태로도 사진을 붙여주어 꽤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이다.



    그 외에도 오려내기, 일괄편집, GIF 애니메이션 등의 유용한 기능들도 많다. 다른 사람들은 많이 사용하는 듯하지만 나는 위에 소개한 상기 기능이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필자도 더 고품질의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이러한 기능들을 앞으로 써보고자 한다.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받는 주소는 아래와 같다. Mac버전을 중심으로 설명하였지만 윈도우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가능하면, 그림판보다는 훨씬 좋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니 한 번 사용해 보면 좋을 듯 싶다.


    (포토스케이프X 홈페이지)


    * 포토스케이프X 사용하러 가기http://x.photoscape.org


    포토스케이프X를 통해서 손쉽게 사진을 합성할 수 있다. 사진을 합성하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사진 합성하기 )


    애플 가로수길점에서는 다양한 교육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애플 가로수길, 키즈타임 교육 참석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