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해외주식 사는 법

목차

    2022. 4. 5. 23:42

    지구본
    해외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는 은행에 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 계설 후 주식 거래를 위해 할 일이 있는데요. 키움증권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후 주문하는 방법은 본인 계좌와 동일합니다.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해외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키움증권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기

    키움증권에서 거래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가입돼 있어야 합니다. 자녀 명의로 키움증권 회원가입을 해야 하죠. 회원가입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녀 이름, 계좌번호 8자리,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계좌번호가 조금 헷갈립니다. 은행에서 준 계좌 개설 서류를 보면 계좌번호가 10자리이기 때문인데요. 해외주식계좌의 경우, 끝자리가 98로 끝납니다. 이런 식으로 끝에 2자리는 키움증권 안에서 계좌를 분류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그래서 증권사 계좌번호 앞의 8자리만 입력하면 됩니다.

     

    어떻게 입력해도 '계좌명이 일치하지 않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름을 잘못 입력한 게 아닌가 싶지만,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수도 있습니다.

    키움증권-회원가입-화면
    회원가입-화면

     

    이후에는 여러 가지 동의 절차와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됐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공인인증서 발급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아래와 같이 '금융기관 정보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이 때는 연계된 은행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키움증권-금융기관-정보-인증-화면
    금융기관-정보-인증

     

    공인인증서 발급은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중간에 유료 인증서와 무료 인증서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냥 무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무료 인증서로도 큰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식 주문하기

    이제 주식을 거래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자신의 계좌로 주식을 주문하듯이 거래를 하면 됩니다. 필자는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옮기고, 모바일 영웅문 글로벌로 접속했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앱에서 '모바일 이용신청'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 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계좌에 현금을 입금하고, 환전을 합니다. 그리고 미국주식 개장시간에 주문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자녀 주식계좌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계좌가 아니라 개설하고 거래를 시작하는데, 절차가 많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거래를 시작하는데 어려움이 없기를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