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잔액조회 하는 4가지 방법

목차

    2022. 8. 2. 06:29

    국민은행이나 KB체크카드 잔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잔액조회가 필요합니다. 잔액 조회는 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방법을 알면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도 많습니다. ARS부터 앱을 이용하는 방법까지 KB 국민은행 잔액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ARS 이용하기

    스마트폰 앱이 불편하다면 가장 쉽게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KB 국민은행 ARS 전화번호는 1588-9999, 1599-9999, 1644-9999 3개입니다.

     

    1) ARS로 전화
    2) 3번(잔액조회) 입력
    3)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및 # 입력
    4) 계좌번호 및 # 입력
    5) 계좌비밀번호 입력

     

    위와 같이 진행하면 잔액 및 출금가능액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편리하다면 KB 스타뱅킹 앱을 설치하면 쉽게 은행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은행 잔고 뿐만 아니라 보험, 퇴직연금 등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잔고-확인
    KB-스타뱅킹-잔고-확인

     

    2. 내 계좌 한눈에 이용하기

     

    내 계좌 한눈에는 KB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전 은행사의 잔고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금감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안 쓰는 계좌는 잔액을 이체하고,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휴면 계좌 정리를 독려하기 위해 공공기관에서 만든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하기

    마이 데이터는 고객의 동의하에 다른 금융기관의 정보를 가져와 한 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은행뿐만 아니라 카드사, 보험사 등 전 금융사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도 간편해서 계좌번호 등을 입력할 필요없이 본인 인증과 정보 동의 등을 하면 쉽게 다른 은행의 잔고를 하나의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돈을 한 곳에 모아야 한다면 채우기 등의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돈을 모으는 것도 가능합니다.

    토스나 뱅크샐러드 등의 핀테크 앱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산 분석 리포트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KB 국민은행 잔액조회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급하면 ARS를 이용하세요. 안 해보셨다면 내 계좌 한눈에 한 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르던 은행 잔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계좌가 많다면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잘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