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헤매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방법 2가지

목차

    2023. 1. 11. 22:20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관리비는 관리사무소에서 자동이체 신청을 받거나 변경해 주지 않습니다. 아파트 아이라는 곳에서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지만, 자동이체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이는 각 금융사를 통해서 해야 하는데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금융사

    아파트 관리비는 은행이나 카드사를 통해서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한다면 변경할 카드사나 은행에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이전 신청 내용은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모바일앱, 전화, 방문 등이 있는데요. 전 이중에서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쉽고 편리하기 때문이죠.


    금용사에는 생활 요금을 납부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찾기 어렵다면 검색 란에서 아파트 관리비라고 입력 하시면 나옵니다. 여기서 주소와 동호수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동호수를 잘못 입력 하면 다른 곳에 관리비를 낼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2. 아파트 아이

    아파트 아이는 관리비와 관련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 하는 업체입니다. 이곳에서 관리비 관리비 청구서도 발행하고,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는 별도 앱도 있는데요. 홈 화면에서 하단으로 가면 자동이체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에서 직접 신청을 받는 것은 아니구요 각 카드사나 은행으로 링크가 연결돼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나 카드사 연결돼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파트 관리비 외에도 월세, 주택임대료, 도시가스요금, 4대보험료, 교육비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아파트 아이 할인 혜택 받기

    이 곳에서는 여러가지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최대 5000원 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초대코드를 넣어야 되는데요. 제 초대코드는 x5H3C 입니다. 아파트 아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셔야 초대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이벤트 메뉴에 가보세요. 11번가 제휴를 통해 아파트 첫 결제시 각각 2000원, 1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 택배예약 하면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있습니다. 추가되는 이벤트도 있으니 관리비 납부 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관리비가 금액이 커서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위 방법 참고하셔서 할인 받고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