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얼마 이상이어야 하나요?

2022. 8. 17. 10:58

신용등급 기준 7등급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신용점수로 변경됐고 620점 이상이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낮다고 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카드 발급에는 소득기준과 가처분 소득 금액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가능 신용점수

신용점수 기준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산출하는 기관은 KCB와 NICE 두 군데가 있습니다. 두 곳 중 낮은 곳의 신용점수를 적용하기도 하고, 각각 개별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보통 나이스 710점, KCB 620점이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점수보다 낮다고 해서 카드가 발급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확률상 떨어진다고 이해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신용점수만 가지고 카드를 심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처분 소득 금액

가처분소득은 대출이 있을 때 중요한 심사요소입니다. 소득에서 매월 대출 관련 비용을 뺀 실제로 소비할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이 금액이 0보다 적으면 신용카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가처분소득 기준으로 카드 발급이 거절된 경우에는 추가 소득을 알려주고 재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기준

카드심사에서 신용 점수와 연관 있는 항목은 소득기준입니다.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소득이 높고 직업이 좋으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는 연체 가능성을 점수화한 것인데요. 점수가 낮더라도 위의 부류의 사람들은 연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카드 발급을 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용하는 기준은 카드사마다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점수별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 알아보기

KCB에서 운영하는 올크레딧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카드 발급 가능성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카드 관리] - [카드 발급 진단]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다양한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납부 내역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신용점수를 약간 올려주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신용점수 상승이 필요하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평가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만큼 신용점수 상승에는 분명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