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해지하고 연회비 환불 받는 3가지 방법

목차

    2022. 8. 30. 06:17

    하나카드-앞면
    하나카드

    신용카드 해지하면 연회비를 일할 계산해서 환불해 줍니다. 거의 자동화돼 있기 때문에 어떤 방법으로 해지해도 상관없습니다. 해지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방법을 모르면 헤매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카드 해지 방법을 콜센터, 웹사이트, 모바일앱 3가지로 정리해 봤습니다.

     


    신용카드는 한 장만 보유하고 있는게 신용 점수에 도움이 됩니다. 어떤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면 보유 카드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해지 신청을 하기 전에 한 번 고민해 보세요. 어떤 카드는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기간이 길고 이용한도가 큰 카드는 신용점수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카드를 위주로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하기 전에 포인트가 있는데 확인해 보세요. 카드 해지하면 포인트를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사용하고 해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사 포인트 조회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잘라 버리면 안 됩니다. 카드사 전산에 해지 카드로 등록이 돼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해지 요청하신 후에 카드는 폐기하시면 됩니다.

     

     

    1. 콜센터

    하나카드 콜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1입니다. 카드해지 메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음성 안내를 들어야 하는데요. 해지 메뉴로 가는 절차를 정리해 봤습니다.

     

    1. 누르는 버튼식 ARS2번
    2. 개인회원 1번
    3. 본인확인 1번
    4. 카드 비밀번호 입력
    5. ARS 계속 이용 1번
    6. 카드 해지 8번
    7. 전체 카드 해지 1번
    8. 상담원 연결

     

    상담원 통화 연결 후 카드 해지하시면 됩니다.

     

     

    2. 웹사이트

    하나카드 웹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개인/카드정보] - [카드 해지 신청]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 절차는 모바일앱과 동일합니다.

     

    3. 모바일앱

    모바일앱에 로그인 후 [내카드] - [내 카드 관리] - [카드 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 카드 관리 하단의 카드 관리 항목에 보면, 카드 해지 버튼이 있습니다.


    카드 해지는 카드 선택, CVV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2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남은 연회비는 카드 결제계좌로 10일(영업일 기준) 안에 입금 됩니다. 연회비에서 카드 발급 부대비용 및 서비스 비용은 차감하고 입금돼서 생각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저는 해지 절차가 간단한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불필요한 카드는 가지고 있어서 좋을 게 없습니다. 위에서 다룬 카드 해지 전에 확인해야 하는 내용 살펴보시고 정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