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할납부 서비스란? 이자와 장단점은?

목차

    2020. 9. 22. 16:06

    신한카드 분할납부 서비스는 일시불을 할부로 전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할부 서비스가 5만 원 이상 매출에 적용되기 때문에, 5만 원이 넘는 매출 건에 대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5만 원 미만 매출을 모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분할납부 서비스와 이자,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에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출시합니다. 분할납부 서비스도 그 중 하나로, 일시불을 할부로 바꿀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할부로 전환한 금액에 대해서는 할부수수료가 납부됩니다. 할부수수료는 신용등급과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1. 분할납부 서비스 장점

    분할납부 서비스는 어느날 갑자기 카드 이용금액이 많이 나왔을 때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리볼빙보다 금리도 저렴하고, 일회성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카드사가 리볼빙은 연체금리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카드 사용금액이 불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다음 달에는 소비를 줄여서 카드 이용금액 규모를 줄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2. 분할납부 서비스 단점

    단점은 수수료율입니다. 이전에도 다루었지만, 할부수수료율은 싼 편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카드론이나 은행의 신용대출이 이자율이 훨씬 낫습니다. 분할납부를 이용하고자 하는 금액이 크다면, 다른 대안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는 분할납부가 불가능한 이용건에 대해서 안내돼 있습니다. 신청 전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1. 완납, 부분입금 또는 부분 취소가 있는 이용건
    2. 신한BC카드의 청구할인(캐시백)된 이용건
    3. 추가한도 사용 및 한도 미차감 상품 이용건
    4. 할부거래 불가 가맹점 이용건(상품권, 기프트카드 등)
    5. 리볼빙 이용건
    6. 카드 자동이체(통신비, 관리비, 보험료 등) 건 중 한도를 초과하여 사용한 건
    7. 유의업종 이용건 (미곡상, 다단계, 학습지, 방문판매, 회원제, 스포츠센터/레포츠 클럽 등)

     

    3. 분할납부 신청방법

    신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용금액결제 메뉴에 가면, 분할납부 신청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분할납부

     

    신한카드 분할납부 서비스와 이자,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율은 비싸지만, 소액이지만 카드결제금액이 급하게 부족할 때 사용하기에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