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이용하는 3가지 방법

목차

    2022. 11. 29. 20:32

    통장-아이콘
    통장

    타행 자동이체는 신한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매월 같은 금액을 정해진 날짜에 이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타행 자동이체는 아직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신한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 신한은행 VIP 서비스, 잔액 모으기'의 3가지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한은행 VIP 서비스

    신한은행 고객등급이 올라가면 여러가지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타행 자동이체도 있는데요. 프리미어 등급이 되야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등급은 최고 등급이라 받기가 어려운데요. 이 방법보다는 아래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2. 쏠편한 입출금통장 이용

    쏠편한 입출금통장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되는 통장입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을 이용하면 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쏠편한 입출금통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잔액 모으기

    이 방법은 신한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잔액 모으기는 다른 은행에 있는 돈을 한 곳으로 모으는 서비스입니다. 오픈 뱅킹이 시작되며 가능해진 내용인데요. 오픈 뱅킹은 계좌를 등록하면 다른 은행의 잔고도 이체할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에서 KB은행으로 매월 5만원씩 이체하고 싶다면 KB은행에서 '잔액 모으기' 서비스를 등록합니다.(은행마다 명칭은 다를 수 있습니다.) 등록 화면에서 날짜와 금액을 입력하는데요. 그러면 매일 정해진 날짜에 해당하는 금액을 신한은행 계좌에서 KB은행 계좌로 가져옵니다. 마치 신한은행에서 타행 자동이체를 하는 것과 동일하게 되는 건데요. 잔돈 모으기 서비스는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단점은 내 명의의 계좌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타인 명의 계좌는 오픈뱅킹 등록이 안 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없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서 '잔액 모으기' 서비스를 등록하세요. 이후에 잔액 모으기 한 통장에서 다른 계좌들로 자동이체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우리은행, KB은행, 신한은행 같은 시중은행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나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은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는데요. 언제가 이들 은행에서도 가능한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무료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세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별도로 통장을 개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인데요. 이 방법이 어렵다면 쏠편한 입출금 통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