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대로 수정 가능한 굿노트 주식 매매일지 무료 배포

목차

    2023. 1. 3. 22:24

    노트-작성하는-모습
    매매일지-작성

    굿노트를 이용해 주식 매매 일지를 작성하려는 분을 위해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PPT로 만들어서 원하는 데로 편집도 가능합니다. 굿노트에서 사용하려면 파일을 아이패드로 넣고, 문서 양식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이 방법도 같이 다루었습니다. 내 입맛대로 수정 가능한 굿노트 주식매매일지 알아보았습니다.

     

     

    1. 주식매매일지 작성 효과

    투자를 하며 기록하지 않으면 실력을 향상하기 어렵습니다. 잘한 점은 더 개발하고 잘못한 점은 반성하고 고치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기록하기 않으면 금방 까먹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노트에 작성해 보았는데요.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보관하기도 어렵고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도 불편하더라고요. 굿노트로 작성하면 이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주식매매일지 양식

    투자 공부, 투자 아이디어, 매매일지의 3가지 양식으로 만들었습니다. 투자 공부한 내용이나 아이디어도 어딘가에 적어 놓고 찾기 어려운 일이 많아 같이 관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매매일지는 보통 많이 쓰는 양식에 매매계획을 추가했습니다.

     

     

    투자공부-작성-양식투자아이디어-작성-양식매매일지-작성-양식
    주식-매매일지-양식

     

    위 매매일지를 바로 사용하고 싶다면 pdf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양식을 수정하고 싶으시면 ppt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파워포인트에서 내용을 수정하신 후에 [파일]-[내보내기] 메뉴에서 파일형식을 PDF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식매매일지-pdf.zip
    0.07MB
    주식매매일지-ppt.zip
    0.08MB

     

    3. 굿노트 넣기

    1) PDF파일 옮기기

    우선 PDF파일을 아이패드에 넣어야 합니다. iCloud 드라이브를 이용하셔도 좋고, 에어드랍을 이용해도 됩니다. 혹은 PC에서 이메일로 보내고 아이패드에서 열어도 됩니다.

     

    2) 양식 등록

    굿노트를 실행한 후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 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노트북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노트북 템플릿 창 끝에 보시면 '불러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른 후 옮긴 PDF파일을 선택하시면 양식이 등록됩니다.

     

    입맛대로 수정 가능한 굿노트 주식 매매일지 양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주식 투자가 정말 어려운 시기인데요. 자신의 종목 선택과 투자 패턴을 돌아보고, 잘한 부분은 유지하고 잘못한 부분은 고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