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뉴코아 주차 무료 이용 방법 및 요금

목차

    2023. 1. 20. 05:54

    뉴코아-백화점-전면
    뉴코아-백화점

    뉴코아는 이랜드 리테일 소속 백화점입니다. 이랜드는 이랜드 리테일 앱을 통해서 회원 가입을 하는데요. 이 앱을 이용하면 매월 2개의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직접 선택한 지점에 대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모르는 뉴코아 무료 주차 이용 방법 및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름을 뉴코아와 NC 둘 다 써서 좀 헷갈리는데요. 이랜드 리테일에서 뉴코아 백화점을 인수하면서 NC백화점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뉴코아는 옛날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뉴코아 주차 무료 이용 방법

    무료 주차 이용을 위해서 이랜드 리테일 앱을 설치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이랜드 리테일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즐겨찾기를 누르면 MY주차권이 있는데요. 해당 메뉴로 들어가도 무료 주차권이 없으실 겁니다. 무료 주차권을 받기 위해서는 단골지점을 설정해야 하는데요. 아래 메뉴를 눌러서 단골지점 설정을 합니다.

     

     

    저는 NC신구로점을 자주 방문하는데요. 단골지점을 NC신구로점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러면 MY주차권에서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 요금 정산기에서 바코드를 찍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01 아울렛은 위 방법으로 무료 주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골지점으로 지정하면 영업시간관 휴무를 알 수 있는데요. NC백화점은 설날, 추석 당일 휴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식품관은 10시30분부터 22시까지, 패션관은 월~목 10시30분~21시, 금~일은 10시30분~22시까지 영업합니다.

     

     

    2. 뉴코아 주차 요금

    주차 시간이 2시간을 넘으면 주차 요금을 내야 하는데요. 이것만큼 아까운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주차 요금을 내시는 것보다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차 요금은 최초 30분은 무료이고, 이후 10분당 1000원이 추가됩니다. 구매 금액에 따른 주차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금액 무료주차 시간
    1만원 이상 1시간
    3만원 이상 2시간
    5만원 이상 3시간
    10만원 이상 4시간
    20만원 이상 5시간

     

    뉴코아에 포켓몬 가오레 기기 설치돼서 요즘에 자주 가게 되는데요. 이용횟수가 늘어나면서 무료 주차권으로는 감당이 안 된더라고요. 뉴코아는 의류 가성비가 좋더라고요. 필요한 옷이 있으면 기억해 두었다가 뉴코아 갈 때 구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랜드 리테일 VIP가 되면 무료 주차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VIP 2시간, VVIP 3시간, EVIP는 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뉴코아 주차 무료 이용 방법 및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뉴코아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무료 주차권 챙겨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