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단한 아파트 관리비 쉽게 조회하는 방법

목차

    2023. 1. 18. 06:09

    아파트-전면
    아파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내역은 우편으로 받습니다. 그래서 지난 내역을 확인하고 비교하기 어려운데요. 이를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라는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앱 설치 시 관리비 납부할 때 쓰는 5000원 캐시도 적립 가능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쉽게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아파트 관리비 내역 확인 방법

    아파트 아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쉽게 지난 내역을 확인하고 금액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아이 메인 화면에서 이번달 관리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금액 부분을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월별 추이를 확인하고, 항목별 금액 전월 대비 증감액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평균과 우리 집 관리비를 비교할 수 있는 화면도 있고요. 단지 내 평균, 최저금액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추이-비교화면
    아파트-관리비-추이-비교화면

     

    아파트 아이에서는 아파트 관리비뿐만 아니라 다른 공과금도 조회 및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분석 메뉴를 이용하면 전기, 수도, 온수, 난방 요금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동일 평형 대비 에너지 사용 요금을 15% 넘게 사용하는 편이었는데요. 수도요금은 40% 적게 사용하지만 전기 요금을 29%나 더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에너지-비용-분석-화면
    에너지-비용-분석-화면

     

    그 외에도 아파트 민원 접수, 택배 예약, 자동이체 신청, 이벤트 참여를 통한 캐시 정립 등이 가능하니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5000원 캐시 받기

    아파트 아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5000원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캐시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초대 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제 초대 코드는 x5H3C 입니다.

    - 아파트 아이 바로가기

    가입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벤트 메뉴에서 11번가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아파트 관리비 첫 결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관리비를 납부하다 보면 궁금한 게 생기는데요. 관리비가 다른 집보다 너무 많이 나온 것은 아닌지 월별 추이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아파트 아이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