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카드 없이 은행 현금인출 하는 2가지 방법, 수수료 무료

목차

    2023. 1. 26. 06:42

    은행-ATM-번호-누르는-모습
    ATM

    현금을 인출하려면 ATM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때 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은행에서 인출해야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핀테크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지금은 카드가 없어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드 없이 은행 현금인출 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간편 앱 출금 이용하기

    은행마다 명칭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바일 앱을 통해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인증 및 출금을 신청하면 1회용 인증번호를 제공합니다. 해당 은행 ATM에서 예금출금 - 간편앱출금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후에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한은행은 간편앱출금, KB은행은 ATM/창구출금, 우리은행은 ATM 현금출금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오픈 뱅킹을 등록하면 다른 은행에 계좌도 인출할 수 있습니다. 간편 앱 출금은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해당 은행의 ATM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게 불편하다면 다음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은행 이용하기

    인터넷 은행은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등을 말하는데요. 지점이 없고 모바일과 인터넷으로만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대신에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타행 ATM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 은행의 ATM인지 고민할 필요 없이 수수료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고, 현금 인출이 필요하면 여기로 이체 후 출금합니다. 요즘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이체도 간편해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ATM을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 은행은 어디를 써도 무방하지만 저는 케이뱅크를 추천합니다. 서비스 가입 시 해택을 받을 수 있고 대출 이자률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케이뱅크 혜택 받고 가입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없이 은행 현금인출 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수수료를 내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출금이 필요할 때 꼭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