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로페이 사용하기!

목차

    2023. 1. 28. 07:33

    스마트폰-QR코드
    제로페이

    신한은행 어플 쏠에서 제로 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는 10% 할인에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한데요. 신한은행 계좌를 이용하신다면 여기서 구매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제로페이 이용방법

    쏠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OL Pay'를 실행해야 합니다. 메뉴를 찾기 좀 어려운데요. 전체 메뉴에서 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생활편의]-[쏠/제로페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검색창에서 쏠페이를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메뉴를 진입할 수 있습니다.

     

    쏠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은 없고, 이용약관에 동의만 하면 됩니다.

     

    쏠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제로페이 상품권(온누리, 경남사랑 등), 다른 하나는 서울페이+(서울지역 상품권)입니다.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하려면 각각의 메뉴로 진입해야 하는데요. 중간에 있는 상품권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거기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바뀌어서 좀 헷갈리는데요. 서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서울페이+입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제로페이 상품권에서 구매 사용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보면 현장 결제 버튼이 있는데요. 이건 신한은행 결제계좌에서 바로 출금되는 결제 방식입니다. 이 방법 말고 상단의 상품권을 선택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온누리 상품권 잘 사용하는 방법

    온누리 상품권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상품인데요. 과거에는 사용하기가 번거로워 잘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용 프로세스가 많이 개선돼서 사용하기 편리해졌는데요. 특히 온누리 상품권 앱을 이용하면 쉽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어플인 '쏠'에서 단축메뉴를 활용해 쉽게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10% 할인에 소득공제율이 40%라 잘 사용하는 게 이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