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주정차 단속 피하기, 단속알림 서비스 쉽게 이용하는 방법

목차

    2023. 1. 31. 20:05

    자동차
    자동차

    주정차 단속 지역인지 모르고 필요에 따라 주정차할 때가 있습니다. 금방 빼야지 하고 갔다가 시간이 길어지면 과태료를 내는 경우도 생기죠. 승용차 기준 4만원 과태료 내려면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요즘은 주정차 단속 알림 받는 앱이 있습니다. 단속 알림 가능한 이유와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주정차 단속 알림 가능한 이유

    지자체에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단속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휘슬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지차체 가입 없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에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제휴 지자체의 단속 지역에 갔을 때 알림을 받게 됩니다. 아쉽게도 아직 모든 지역이 되는 건 아닙니다. 서울도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2. 주정차 단속 피하기 어려운 케이스

    불법 주정차를 단속하는 CCTV가 있는 지역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렉카가 돌아다니면서 위반 차량을 찾는 경우에는 이 앱의 도움을 받기 어렵습니다. 모르는 지역에 갔을 때 이 앱이 큰 도움이 되는데요. 사는 지역은 단속 지역을 잘 알고 있지만, 모르는 곳에서는 실수로 주정차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알림을 받으면 사전에 피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모든 지역이 서비스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서비스 지역은 앞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능한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기(안양 동안구/안양 만안구/군포/양평/의왕/오산/이천/안산 상록구/안산 단원구/ 구리/파주/남양주) 
    • 강원(횡성/철원/태백/정선)
    • 충남(천안 동남구/천안 서북구/보령/아산/태안/공주) 
    • 경북(영천/김천/영주/예천/안동/의성/포항/울진)
    • 경남(남해/사천/함안/거창)
    • 부산(해운대/진구/북구/동구/남구/수영구)
    • 제주(제주시)

     

    3. 그외 부가 서비스

    앱은 주정차 단속 알림 외에도 주변 주차장 찾기, 운전자 연락하기 등의 운전자를 위한 편의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과태료 조회 및 납부도 가능한데요. 특히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 외에도 무료 교통법률 상담, 차 번호로 채팅, 자동차 번호 무료 로또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친구 추천 혜택 받기

    앱을 가입할 때 친구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친구코드를 입력하면 스탬프를 받습니다. 스탬프가 3개 될 때마다 네이버 페이 30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하시고 주변 분들에게 알려주시면, 금방 3000포인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휘슬 친구코드는 M7EC1J 입니다. 가입할 때 입력하시면 됩니다. 앱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휘슬 설치하러 가기 

     

    설치하시고 나면 이벤트 메뉴에 가보세요. 차번호 로또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당첨되면 100만 원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정차 단속 피하기, 단속알림 서비스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몰라서 잠깐 정차했다가 과태료를 내야 한다면 그만큼 억울한 일도 없습니다. 앱 설치해서 불필요한 비용 나가지 않게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