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위한 필수 도구: 최고의 주식 계산기 TOP4

목차

    2023. 12. 5. 06:51

    주식투자-투자결정

    주식 투자는 단순히 주가의 상승과 하락만을 쫓는 것이 아닙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수익률 계산부터 시작해 다양한 금융 계산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계산을 위해 일반 계산기나 엑셀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특화된 주식 계산기를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편리합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에 꼭 필요한 최고의 주식 계산기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복리 계산기

    주식 투자에서 복리 수익률을 계산해보면, 그 결과에 놀라울 때가 많습니다. 특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복리 효과는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자산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하지만 실제로 지속적인 수익률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복리 계산기를 활용해 예상 수익률을 계산한 후,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투자 전략과 마인드 설정에 대해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 계산기를 이용해 투자금, 예상수익률, 투자기간을 입력하며 얼마나 원금을 불릴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주식 복리 계산기, 투자금이 어떻게 불어나요?

    천만원을 30% 수익률로 20년간 복리투자하면, 19억이 됩니다. 이를 직접 계산하려면 어렵습니다. 년별로 투자금이 어떻게 불어나는지 알 수 있는 복리계산기를 올립니다. 투자금, 수익률, 투자기

    tariat.tistory.com

     

    2. 수익률 계산기

    투자한 주식을 매도해야 실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지만, 매도 전에 예상 수익률을 계산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익률 계산기를 이용하면 매도 가격에 따른 수익률 변동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 결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더욱 전략적인 매매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매수 단가, 수량, 매도단가를 입력하면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수 단가와 매도 단가를 조정해 가면서 수익률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기 좋습니다.

     

    주식 수익률 계산기, 쉽고 편한 수익률 계산법?!

    주식 수익률 계산이 필요할 때가 있다. 주문을 하고, 거래가 체결되면 HTS나 MTS에서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거래 내역이나 주문을 넣기 전에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을 때가

    tariat.tistory.com

     

     

    3. 물타기 계산기

    주가 하락 시 평균 매입가를 낮추기 위한 '물타기' 전략은 많은 투자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물타기는 위험할 수 있으나, 잘 선택된 기업에 대한 추가 투자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에 있어서 평균 매입가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물타기 계산기를 이용하면 이러한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얼마에 몇 주 매수하면, 최종 매수단가가 얼마나 떨어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평균 매수단가를 맞추려면,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평균 매수단가는?!

    주식 물타기를 하면 평균 매수단가가 떨어집니다. 주식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손절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세상 어려운 것이 손절입니다. 매수시점에서 주가가 많이 하락하

    tariat.tistory.com

     

    4. 배당금 계산기

    배당금 계산기는 년배당금, 세후배당금, 배당수익률, 세후수익률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줍니다. 이를 통해 목표하는 배당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한 주식 매입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예상 배당금과 주가를 알면 배당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얼마에 주식을 매수해야 목표로 하는 배당수익률이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1년에는 세후로 얼마의 배당금이 나오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계산기 - 년배당금, 배당수익률, 세후수익률 등 자동계산

    년배당금, 세후배당금, 배당수익률, 세후수익률 등을 자동계산하는 배당금 계산기를 첨부하였습니다. 각각의 값을 변경하면서 값을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목표로 하는 배당수익률을 위해 얼마

    tariat.tistory.com

     

    주식 투자에 있어 다양한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보다 전략적인 접근을 위해서 이러한 주식 계산기들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러한 도구들은 투자자가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