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쉽게 주식통장 개설하는 법

목차

    2024. 1. 28. 13:34

    모바일-주식통장-개설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주식통장을 개설하는 것은 첫걸음 내딛는 작업입니다. 이제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식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모바일로 개설해야 수수료 및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모바일을 이용한 주식통장 개설의 장점과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로 주식통장 개설!

    근처에 증권회사가 있으면 증권회사를 방문해서 주식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하지만, 매매 수수료가 비싸고 직접 가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매매 수수료는 주식 거래시 증권사에 일정 비율의 금액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점에서 거래한다면, 수수료는 1-2% 범위로 높은 수준입니다. 매매 수수료는 사고 팔 때 모두 부여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수수료는 더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로 주식통장 개설하면 0%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주식통장을 개설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되시나요? 지금은 모바일 주식통장 개설 프로세스가 단순화되어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약 3분의 시간이면 주식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점에 방문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2. CMA계좌도 개설하세요!

    모바일로 주식통장을 만들면, CMA계좌도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주식통장은 주식을 거래할 때 쓰고, CMA계좌는 계좌이체나 여유자금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이체수수료도 없고, 이자율도 높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재테크 필수 통장을 얘기할 때 많이 언급되는 계좌입니다.

     

    CMA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필자는 금리가 높은 발행어음형 CMA로 개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CMA는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나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가 망하지 않는 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두렵다면 발행어음형보다는 RP형 CMA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CMA 이자율은 얼마나 될까요? CMA는 고정이율이 아니라 일정 주기로 변동됩니다. 하지만 은행의 수시입출금 계좌보다는 기본적으로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미래에셋증권 CMA 이자율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니, 현재 기준 CMA 이자율을 확인하시고 은행 이자와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모바일 주식 통장 개설시, 수수료 평생 무료 증권사는?

    모바일로 주식통장을 개설하면,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합니다. 증권사에 따라서 현금을 지급하기도 하고, 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합니다. 6개월~3년 단위로 기간을 정해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는 반면,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습니다. 어떤 증권사가 모바일 주식 통장 개설시에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을까?!

    우리는 주식을 사고 팔 때 증권사에 수수료를 지급한다. 매매금액의 일정 비율을 내는데, 비율은 적지만 거래할 때마다 내야 하므로 부담스런 비용이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증권사가 비대

    tariat.tistory.com

     

    4. 주식 투자 어떻게 시작하나요?

    주식 투자 방법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쌀 때 사서, 비싸게 팔아야 돈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안에서 어떻게 투자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고, 그에 따른 매매 기준과 원칙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방법으로 시작해 보세요.

     

    처음에는 절대 큰 돈으로 시작하면 안 됩니다. 주식은 가지고 있는 돈이 반토막이 날 수도 있는 리스크가 높은 투자 방법입니다. 그래서 적은 돈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투자를 시작하면 처음에 운이 좋아서 벌 수도 있지만, 잃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반복하고, 경험하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투자 방법과 스킬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주식투자에 대한 어느 정도 감이 생겼다면, 그 때는 투자금을 조금 늘려도 됩니다.

     

    주식 투자는 하루 아침에 큰 돈을 벌 수 있는 로또가 아닙니다. 어떠한 투자 방법이 있고,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아는 것이 중요한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투자를 하기 전에 꼭 아래 포스팅을 한 번 읽어보시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주식투자(거래)하기 - 주식투자순서, 주식 사는 법을 쉽게 알아보자!

    주식은 주식 시장을 통해 사고 팝니다. 주식 시장에 사고파는 주문을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를 통해야 합니다. 그래서 증권사에서 주식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주식 매수, 매도 주문을 내면 어

    tariat.tistory.com

     

    모바일로 쉽게 주식통장 개설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를 안 하는 것이 점점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시작한다고 모두가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 돈으로 은행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한다면, 경제와 경영을 배우고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재테크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하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