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게 주식을 모아가는 적립식 주식 투자 방법

목차

    2023. 6. 27. 06:20

    주식이나 ETF를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매번 정기적으로 매수 주문을 해야 했는데요. 지금은 한 번만 등록하면 됩니다. 증권사 적립식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면 적금처럼 원하는 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 주식투자 가능 증권사와 투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적립식 주식 투자

    주식을 적금처럼 적립식으로 매수한다는 개념이 조금은 생소한데요. 소수점 주식 매매가 가능해지면서, 적립식으로도 살 수 있게 됐습니다.
    소수점 매매는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소수점 단위로 매매가 가능하면서 주식을 수량이 아니라 100만 원, 200만 원과 같이 정액으로 살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 이용해 매일 또는 매월 정한 금액만큼 매수하면 적립식 투자가 됩니다.

    다만 소수점 매매가 가능한 주식이 정해져 있는데요. 그에 따라 적립식 투자도 모든 주식을 대상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수점 매매가 가능해야 적립식으로도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거래하는 국내주식이나 미국주식은 대부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사항은 아닙니다.

     

    2. 적립식 투자 가능 증권사

    토스증권, 미래에셋 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등이 적립식 투자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다른 증권사에도 확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적립식 주식 투자 방법

    투자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적금을 납입하듯이 주식이나 ETF를 산다고 보면 되는데요
    미래에셋 증권을 기준으로 적립식 주식 투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MTS 전체 메뉴에서 [투자하기]-[주식 적립식]으로 이동합니다.

    적립식 투자 신청을 하고 투자금액, 종목, 투자일자, 기간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하나의 종목이 아니라 여러 개의 종목을 입력하고 원하는 비율만큼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주식-투자

     

    4. 적립식 투자 활용

    적립식 투자는 분할 매수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매일 또는 매주 단위로 매수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편리하게 주식을 모아가는 적립식 주식 투자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모아가고 싶은 주식이나 ETF 있다면 적립식 투자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