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전월실적 없는 체크카드, 가온 체크카드 서비스는?!

목차

    2020. 3. 3. 16:30

    가온-체크카드
    가온-체크카드

    KB 가온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없이 0.2%를 적립하는 카드입니다. 카드 사용할 때 전월 실적 채우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아쉬운데요. 그렇다면 전월실적 기준 없는 다른 카드를 살펴봐도 좋습니다. KB국민 가온 체크카드와 다른 추천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1. 기본 적립률 0.2%

    전월실적과 적립한도가 없는 대신에 적립률이 굉장히 낮습니다. 신용카드에도 이런 콘셉트의 카드가 있는데, 적립률은 0.7% 정도 합니다. 서비스의 차이는 있지만, 체크카드는 소득공제율이 높기 때문에 손해는 아닙니다.

     

    가온 체크카드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둘 다 기본적립은 동일하지만 추가적립 조건이 다릅니다.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는 대형마트・GS칼텍스 주유소 0.8% 추가적립, 가온 체크카드는 주말공휴일・ 대중교통・택시 등에 0.2% 추가적립을 제공합니다. 추가 적립 부분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구분

    서비스

    적립대상

    한도
    가온
    체크카드
    0.2%추가적립 주말・공휴일 대중교통, 이동통신, 해외이용 제외
    음식점・커피전문점 -
    대중교통, 택시 적립제외: 시외벅스, 고속버스, 공항버스
    이동통신요금 이동통신(SKT, KT, LG U+) 자동이체 등록
    가온
    올포인트
    0.2% 추가적립 커피・제과 아이스크림 업종 -
    이동통신요금 이동통신(SKT, KT, LG U+) 자동이체 등록
    GS편의점 -
    대중교통 / 택시 -
    0.8% 추가적립 대형마트 건당 3만원 이상,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GS칼텍스 주유소 건당 3만원 이상,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LPG제외

     

    전월실적 없이 적립을 받고 싶을 때는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의 기본적립은 전월실적 조건이 없으며, 0.2% 추가적립은 10만 원 이상시 0.8% 추가적립은 30만 원 이상시 적립이 가능합니다. 가온 체크카드는 기본 0.2% 적립과 추가 0.2%적립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전월 이용실적이 1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추가적립 대상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업종입니다. 대형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가 좋겠습니다. 여성이나 가정주부가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직장인이라면 가온 체크카드가 낫습니다.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주말과 공휴일에 추가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가온 체크카드 서비스가 아쉽다면

    전월실적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중에  가온 체크카드보다 좋은 혜택의 카드는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토스뱅크 체크카드인데요. 분기별로 혜택이 변경되는 카드인데, 업종별로 1일 1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월실적 기준이 없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대중교통/커피/편의점/패스트푸드/택시 등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분기마다 혜택이 갱신됩니다. 다른 하나는 010페이 체크카드 인데요. 대중교통 이용요금의 10%를 포인트로 적립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카드 이용시마다 행운상자를 지급하는데요. 랜덤이기는 하지만 최소 적립률이 0.2%로 가온 체크카드보다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적립제외 대상

    가온 체크카드와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는 적립제외 대상이 있는데, 두 카드의 적립제외대상이 완벽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 가온 체크카드 적립제외대상: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정금액, 취소금액
    •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 적립제외대상: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 금액, 지방세(지방세, 상하수도, 세외 수입),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연체료, 취소금액, 이용금액 건당 1천 원 미만 건, 포인트리 충전금액

     

    4. 가온 체크카드 혜택률

    저는 대형마트와 GS칼텍스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온 체크카드를 선택했다고 가정하고 얼마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대형마트와 GS칼텍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가온 올포인트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가맹점 이용금액 적립률 적립액 혜택율
    440,000 - 1,560 0.35%
    음식점 200,000 0.4% 800 0.4%
    커피전문점 100,000 0.4% 400 0.4%
    이동통신요금 40,000 0.4% 160 0.4%
    기타 100,000 0.2% 200 0.2%

     

    실제 받을 수 있는 혜택률은 0.35%였습니다. 보통 이런 형태의 카드는 받을 수 있는 혜택률이 높지 않습니다.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쉽게 많은 혜택을 받기는 어려운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신경 쓰기 귀찮은 사람에게는 맘 편히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싶다면, 노리 체크카드나 누리 체크카드의 서비스와 한 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두 카드는 특정 가맹점에 대해 혜택을 더 주는 형태의 카드입니다.

     

    가온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 국내전용과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연회비 차이도 없고,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는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