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 서비스와 혜택은?!

목차

    2020. 10. 1. 10:00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는 쇼핑업종에 특화된 카드이다. 쇼핑영역, 자동납부영역, 생활영역의 3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영역별로 할인되는 가맹점이 다르다. 오늘은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탄탄대로_올쇼핑


    1. 영역별 5~10% 할인, 주유소 리터당 80원 할인!

    쇼핑영역은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홈쇼핑(GS,CJ,현대), 온라인 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 인터넷 면세점(롯데,신라) 업종에 10% 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몰이 3가지 가맹점만 할인되는 것이 조금 아쉽다.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에서 이용한 금액은 할인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동납부영역은 통신요금(SKT,KT,LGU+), 아파트관리니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통신용금은 유선전화, 인터넷경함상품도 가능하다. 하지만, 알뜬폰은 할인되지 않는다.


    생활영역은 편의점(CU,GS25)/커피업종 5%, 주유소(SK,GS칼텍스)가 리터당 80원 청구할인이 된다.


    업종별 할인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실상은 세부적으로 가맹점이 정해져 있다. 각각의 가맹점을 잘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선택하기 애매한 카드이다. 할인율도 좋지만, 중요한 것은 한도이다.

    * 전월실적기준에 따른 할인한도

    - 쇼핑영역: 40만원이상 1만원, 80만원 이상 2만원, 150만원 이상 3만원

    - 자동납부: 40만원이상 7천원, 80만원 이상 1만원, 150만원 이상 15천원

    - 생활영역: 40만원이상 5천


    할인한도를 보면 이 카드는 조금 더 아쉽다. 전월실적기준에 따른 할인한도를 계산해보면 40만원 이상시 5.5%, 80만원 이상시 3.8%, 150만원 이상시 3.0%이다. 40만원 실적구간이 혜택이 가장 좋음에도 총한도는 22천원 밖에 되지 않는다. 한도면에서는 청춘대로 톡톡카드가 더 유리하다.
    ( 참조: 스벅할인카드,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서비스와 햬택은?! )


    자동납부와 생활영역은 할인을 받기 쉽다. 결국 관건은 쇼핑영역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쇼핑영역의 가맹점을 메월 할인받을 수 있다면 선택해볼만한 카드이다.


    아래와 같은 매출은 전월실적산정기준에서 제외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 전월실적 산정 제외 황목

    탄탄대로 올쇼핑카드로 쇼핑영역, 자동납부영역 할인서비스 받은 이용 건(해당 매출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아파트관리비, 정부지원금, 초/중/고등(국/공립)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 충전금액, 교통요금,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내이용 등),  취소금액


    대부분 카드에서 세금 납부에 대해서는 헤택을 제공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카드가 있다. 해당 카드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카드, 누구에게 적합한 카드인가? )


    쇼핑


    연회비는?!

    연회비는 1만5천원이다. K-WORLD와 마스터 브랜드 중에서 선택가능한데, 연회비가 같으니 그냥 마스터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다. K-WORLD는 JCB제휴브랜드이다.

    동일 상품의 티타늄 카드가 있는데, 연회비가 3만원이다. 하지만, 티타늄 카드는 인천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이용, 인청공항/국내호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티타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자.
    ( 참조: 국민카드 티타늄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

    공항


    카드 발급은?

    카드사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 예전에는 설계사를 통해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카드를 발급받아도 어느 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채널별 혜택을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 바란다.
    ( 참조: 신용카드 발급 혜택, 10만원 현금 지급이 부럽지 않다! )


    카드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우선 다른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에 추가 또는 교체발급을 하면 된다.
    ( 참조: 신용카드 추가발급, 교체발급, 재발급은 무엇? 차이점은? )



    발급조건은?

    카드발급을 위해서는 소득이 있고, 신용등급이 괜찮아야 한다. 카드 발급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발급자격은? 2가지만 기억하자! )



    오늘은 이렇게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쇼핑영역을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다면, 선택해 볼 수 있는 카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