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옮기기, 보유 주식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은?

2021. 3. 3. 06:34

요즘은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보유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면 금액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옮기는 절차가 번거로웠지만, 지금은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주식 옮기기 보유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증권사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보유한 주식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이런 경우는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이관하면 됩니다.

 

1. 주식 옮기기, 혜택 주는 증권사

 대부분의 증권사가 주식을 옮기면 그에 따른 혜택을 제공합니다. 보통 단위는 천만원 단위인데요. 새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이러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를 모바일로 개설하는 방법과 증권사별 주식 이관 이벤트를 모아봤습니다.

 

주식계좌개설하는 방법, 이제는 모바일이다!

IT기술이 발달하면서 예전에는 어려웠던 일들이 쉬어지고 있다. 금융도 핀테크 바람이 불면서, 많은 편리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다. 주식 계좌 개설은 예전에는 은행창구에 가서 만들어야

tariat.tistory.com

 

2. 국내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

국내 주식 옮기기는 해외 주식보다 쉽습니다. HTS나 MTS로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MTS로 가능한 증권사도 있지만, 아직 많지 않습니다. 주식 이관은 개장 시간에 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휴가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옮길 때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프로모션 혜택으로 충분히 커버됩니다. 미래에셋 증권과 이베스트 증권 주식 이관하는 방법을 다루어 보았다. 다른 증권사도 옮기는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해외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

해외주식을 옮기는 방법은 국내주식보다 많이 까다롭습니다. 우선 HTS나 MTS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증권사 지점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데요. 증권사에서 확인해야 하는 내용도 있어 시간도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키움증권은 유일하게 HTS에서 해외주식 이관이 가능합니다. 다른 증권사도 빨리 HTS로 이관이 가능해지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주식 옮기기, 보유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옮기는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해외주식은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절차가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가지고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