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현대카드 발급 후기, 서비스 및 발급방법

목차

    2023. 4. 12. 06:37

    미래에셋-현대카드
    미래에셋-현대카드

    미래에셋 현대카드는 스탁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비스의 카드입니다. 스탁 마일리지는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포인트인데요. 소수점 거래 형태로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스탁 마일리지 1~5% 적립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미래에셋 현대카드 발급 후기, 서비스 및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카드 디자인

    현대카드는 PLCC라고 해서 제휴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은 카드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렌지색의 독특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카드는 두 가지 디자인이 있는데요. 미래에셋 로고 무늬의 카드와 강세장을 뜻하는 황소가 그려진 카드가 있습니다. 카드 서비스에 따라 등급도 Silver, Gold, Diamond 3가지로 나뉘는데요. 골드와 다이아몬드는 메탈 소재의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서비스

    스탁 마일리지 1% 기본 적립에 등급이 올라갈수록 업종에 따른 특별 적립이 추가됩니다. 전가맹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중에 1% 적립카드는 흔치 않습니다. 하지만 특화 업종을 많이 써야 피킹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카드 등급 업종 적립률 적립한도
    Silver이상 전 가맹점 1% 없음
    Silver이상 디지털 콘텐츠, 온라인쇼핑, 배달앱, 커피전문점, 편의점 2% 없음
    Gold이상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3% 월 이용금액 100만원 한도 (초과시 1% 적립)
    Diamond이상 특급 호텔, 여행/항공, 면세점, 골프장/골프연습장 5% 월 이용금액 100만원 한도 (초과시 1% 적립)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이어야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상 적립되는 가맹점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어떤 업종을 자주 이용하느냐에 따라 피킹율이 많이 달라집니다. 아파트관리,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고속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국세/지방세 등 일반적으로 카드 적립에서 제외되는 업종은 동일하게 적용되니 카드 선택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업종들은 전월실적 산정시에도 제외되는데요. 특이하게 Diamond 카드만 전월실적 산정에 포함됩니다.

     

    가장 활용하기 좋은 업종은 온라인 쇼핑인데요.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카드가 있더라도 보통 할인한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단가가 큰 물건이라면 한도 없이 2% 적립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카드혜택을 받기 어려운 업종을 사용한다면 1% 적립을 노리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기에 카드 등급에 따라 대응하는 미래에셋 증권 서비스 등급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출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등의 제공됩니다. 그 외에 골드와 다이아몬드는 전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3. 바우처

    이 카드는 Silver 3만원, 골드 15만원, 다이아몬드 50만원의 연회비가 있는데요. 그에 상응하는 바우처와 연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혜택을 모두 받으면 2차년도부터는 연회비가 없는 것과 동일합니다.

    • 골드: 2차년도부터 전년도 2,400만원 이상 이용시 5만 포인트 적립, 10만원 상당의 바우처 제공(포인트, 쇼핑, 호텔, 골프 중 택1)
    • 다이아몬드: 2차년도부터 전년도 3,000만원 이상 이용시 20만 포인트 적립, 30만원 상당의 바우처 제공(포인트, 쇼핑, 호텔, 골프 중 택3)

     

    신용점수-카드발급-가능성
    신용점수-카드발급-가능성

     

    4. 카드 발급방법

    카드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 서비스의 특징상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신청하면 30초 내로 카드 심사가 완료되는데요. 이후에 애플 페이 등록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물은 이후에 따로 배송해 줍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신청 후 5분 이내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미래에셋 현대카드 발급 후기, 서비스 및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는 투자와 가장 상반되는 영역에 있는 업종 중 하나인데요. 이 두가지가 조합된 독특한 카드입니다. 사실 이런 종류의 카드가 과거에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드 혜택이 잘 나온만큼 이번에는 다른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되는 카드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