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번호 일부 확인하는 방법(끝자리 4자리 포함)

2019. 6. 16. 20:06

데이터 활용이 많아지면서 그에 따른 정보보호도 중요한 영역이 되고 있다. 특히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공개되었을 경우 악용할 수 있으므로 감독기관에서는 더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보호가 강할수록 사용의 편의성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래서 과거보다 카드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오늘은 카드번호 일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드번호



카드번호도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이므로 금융사의 관리 기준이 높다. 보통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더라도 일부 또는 전체가 * 처리가 되어 있다. 그마저도 홈페이지에 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비밀번호 찾기 등 어려운 경로를 돌아돌아가야 한다.


일부라도 카드번호를 확인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내계좌한눈에'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내계좌한눈에'서비스는 자신의 금융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보험, 카드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웹과 모바일 2가지가 있다. 자신이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되겠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라고 검색하면 해당 앱을 찾을 수 있다.


내계좌한눈에

( 내계좌 한눈에 싸이트 바로가기 )



앱을 설치하고 처음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이후에는 로그인 방식을 지문이나 간편번호로 변경할 수 있다. 로그인 이후 중간에 보면 '카드정보조회' 메뉴가 있다.


카드정보조회

( 카드정보조회를 선택한다 )



카드정보조회 메뉴에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발급받은 카드와 이용한도를 알 수 있다. 여기서 각각의 카드사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카드번호가 나온다.


카드사별_정보조회

( 카드사별 정보 조회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가운데 3자리가 마스킹 되어 있다. 마스킹 기준은 카드사별로 조금 다른데, 두번째 자리 뒤에 2개와 세번째 자리가 마스킹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카드번호_조회

(카드번호 조회)



오늘은 이렇게 카드번호 일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내계좌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이 발급받은 카드를 모두 조회할 수 있고, 두 번재 자리 뒤에 숫자 2개와 세 번째 자리를 제외한 카드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다.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