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없어도 가능한 신용대출 알아보기

목차

    2022. 11. 19. 21:11

    삼성카드-앞면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카드가 없어도 신용대출을 해 줍니다. 카드사 신사업 중 하나인데요. 과거에는 카드를 보유한 사람만 대출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전세대출, 신용대출 등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높은 편이지만 급할 때 유용합니다. 삼성카드가 없어도 가능한 신용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1. 삼성카드 신용대출

    삼성카드 신용대출은 삼성카드에서 하는 신용 담보 대출서비스입니다. 삼성카드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삼성카드사에서 고객의 신용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해 주는 것인데요. 그래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신용대출과 동일합니다. 다만, 제2금융권에서 하는 신용대출 상품이고 카드가 없는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가정이 있어 금리조건이 좋지 않습니다. 카드를 발급받지 못한 사람들이 주로 이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신용카드 대출과는 다른 상품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신용대출도 일정한 자격조건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삼성카드의 조건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구비서류를 참고했을 때 재직이나 사업 등의 소득이 있어야 가능함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구비서류가 없이도 소득증빙이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됩니다.

    구분 구비서류 비고
    직장인 건강보험 납부내역,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공인 인증을 통해 구비서류 없이 소득증빙 가능
    개인사업자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 등록증

     

     

    2. 대출 금리와 한도

    금리는 4.9 ~ 19.9%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롯데카드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이는 신용점수와 대출기간 등에 따라 다르므로 크게 의미 있는 숫자는 아닙니다. 결국 내가 몇 %로 받을 수가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삼성카드가 있다면 굳이 삼성카드 신용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론이 카드사 신용대출보다는 금리조건이 좋기 때문입니다.

     

    3.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시에는 6・12개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일 때는 6~60개월로 가능합니다. 대출기관과 상환방식에 따라 금리는 차등됩니다. 보통 대출기간이 길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일 때 금리가 저렴합니다. 이용한도는 최대 5000만 원 까지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와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4.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금융] - [카드금융] - [삼성카드 신용대출]로 가면 됩니다. ☎︎1666-3326으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해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신용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에서 하는 신용대출인만큼 은행권보다는 금리가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신용대출을 이용하고 싶다면, 은행이나 캐피털에서 진행하는 대출과 반드시 비교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은행이나 캐피털에서 신용대출이 불가능하다면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