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카드론 사용법 및 이자율, 장단점은?

목차

    2023. 4. 19. 20:32

    현대카드
    현대카드

    카드론은 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대출받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 신용대출 다음으로 많이 쓰는 것이 카드론이 아닐까 싶은데요. 카드론 이자율은 카드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한 번 비교해 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필자의 카드론 이자율을 비교해 보고, 사용법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카드론 이자율 비교

    카드론 이자율은 여신협회 사이트에서 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게 적용되는 수수료율이 아니라 카드사 전체 카드론 이자율 범위 정도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별로 적용된 카드론 이자율인데요. 그래서 제가 몇 카드사의 카드론 이자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카드론 이자율은 신용점수, 소득, 카드이용기간 등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같은 신용점수라도 이자율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신용점수가 900점 이상인데요. 필자가 보유한 카드를 기준으로 카드론 이자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카드사 이자율
    삼성카드 14.3%
    신한카드 9.9%
    롯데카드 13.6%
    우리카드 9.8%
    현대카드 13.0%

     

    카드론 이자율 비교를 해 보면 의아한 점이 있는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카드의 카드론 이자율이 낮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카드론 이자율이 신용점수, 카드이용기간, 직업 등의 영향을 받지만, 그 외에 다른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한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그것은 바로 정책인데요. 카드론은 카드사의 주 수입원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영업을 목적으로 카드론 이자율을 낮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낮게 가져가거나 카드론을 신청한 사람이 많아지면, 나중에 연체 등의 신용리스크가 발생하기 때문에 적정선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주카드라고 해서 카드론 이자율이 낮을 것이라고 믿고 그냥 신청하시면 안 됩니다. 잘 안 쓰는 카드라도 이자율을 한 번 비교해 보시고 쓰시기 바랍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우리카드 카드론 이자율이 낮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2. 현대카드 카드론 사용방법

    카드론은 카드사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프로세스도 잘 돼 있고, 신청하기도 편합니다. 카드론 신청은 모바일앱,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금융 서비스 전용 번호 1577-6100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콜센터가 아니더라도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에서 [금융]-[장기카드대출(카드론)]에서 하시면 됩니다.

     

    현대카드-금융신청-페이지
    현대카드-금융신청-페이지

     

    카드론 한도는 최대 5000만 원까지입니다. 하지만 심사 결과에 따라 한도가 5000만 원 미만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3. 카드론 장단점

    카드론 장점은 신청하기가 쉽고 이자율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은행 신용대출보다는 금리가 높지만, 2 금융권의 다른 대출보다는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금리가 아쉽다면 저축은행 신용대출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신청하기 쉽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카드만 있으면 조건이 어느 정도 충족되므로 큰 이상이 없으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청 프로세스도 단순하고 심사도 금방 됩니다.

     

     

    단점은 제2금융권 대출이라는 점과 그래도 은행 신용대출보다는 금리가 높다는 점이 있습니다. 제2금융권 대출을 많이 이용하면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는데요. 급할 때 한두번 사용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혹시 좀 낮아졌더라도 금세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은행 신용대출 프로세스도 많이 개선돼서 쉽고 간편합니다. 약간의 이자율이라도 아쉽다면 대출 비교 플랫폼을 이용해보고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필자의 대출비교 플랫폼 비교 후기도 남겨두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카드론 사용법 및 이자율,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론은 5000만원 이하의 돈을 쉽고 빠르게 빌릴 수 있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카드론은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어서 돈이 생길 때마다 차근차근 갚아나가기도 쉽습니다. 무리한 대출은 문제가 되지만, 미리 알아두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신용카드와 카드론을 사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고민과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팁이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 신용카드 및 카드론 관련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