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위임장 양식 (pdf,word,hwp)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법

목차

    2023. 5. 12. 07:04

    부동산 위임장 양식을 무료 배포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pdf, word, hwp파일을 각각 배포합니다. 부동산 위임장은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들어가야 할 필수 사항만 있으면 되는데요. 이를 반영해서 위임장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동산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위임장에는 아래 3가지 사항이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 물건: 주소
    • 위임인: 성명, 주소, 주민번호, 도장
    • 수임인: 성명, 주소, 주민번호, 도장
    • 문구: 위 매매대상물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수임인에게 매매에 관련한 사항을 위임합니다.
    • 날짜

     

    부동산-위임장-양식
    부동산-위임장-양식

     

    위 내용만 있으면 양식을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작성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양식을 만들어 무료 배포합니다. 문구는 경우에 따라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양식은 아래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부동산-위임장양식.doc
    0.03MB
    부동산-위임장양식.pdf
    0.03MB
    부동산-위임장양식.hwp
    0.01MB

     

    2. 위임장 작성 방법 및 주의 사항

    위임장은 특정 일을 대리인(수임인)이 처리하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문서입니다. 일반적으로 복잡하거나 전문적인 업무, 또는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용하는데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위임하는 사람(위임인)이 대리인에게 부여하는 권한의 범위와 내용을 명확히 표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대리인은 위임된 업무만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으며, 위임자는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백지위임은 위임장에 위임 내용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를 말하는데요. 대리인이 이런 위임장에 임의로 내용을 기재하고 행동하면, 위임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위임인에게 책임이 돌아갑니다. 그 이유는 거래 상대방이 위임장에 의존하여 행동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위임장을 작성할 때는 항상 위임 내용을 명확히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부동산 위임장이 필요한 경우

    부동산을 공동 명의로 소유하고 있다면 계약할 때 소유자가 모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게 어렵다면 위임장을 작성해서 쉽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위임장 양식 (pdf,word,hwp) 무료 다운로드 및 작성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계약을 원활히 진행하는데 잘 사용하시기 발바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