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할부수수료 확인방법 및 장점과 단점은?

목차

    2022. 8. 29. 03:55

    현대카드-레드-디자인
    현대카드

    현대카드 할부수수료는 고객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할부는 구매 후 나눠서 갚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대출은 사용하기 전에 이자율을 확인합니다. 할부도 수수료율이 얼마인지 확인한 후 장단점을 잘 따져보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 할부수수료 확인방법 및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전제품이나 차량 등 구매단가가 큰 물건을 구매할 때 할부는 굉장히 유용합니다. 무이자일 때는 이자가 없으니 마음 놓고 쓰지만 유이자라면 어떨까요? 최근에는 카드사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무이자 할부가 많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1. 할부 개월별 수수료율 범위 확인

    이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지원]-[상품공시실/자료실]-[신용카드 상품]-[상품별 수수료] 항목에 가면 아래와 같이 할부개월수별 수수료율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데요. 할부수수료율은 할부 개월 수가 늘어날수록 커집니다. 하지만 할부 개월별 수수료율은 의미가 없습니다. 실제 나에게 적용되는 이자율이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나의 할부 수수료율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현대카드 할부개월별 할부 수수료율

    구분

    2개월

    3개월

    4~5개월

    6~9개월

    10~18개월

    연 할부
    수수료율
    연 4.2 ~ 18.3% 연 9.7 ~ 21.4% 연 12.9 ~ 21.5% 연 13.9 ~ 21.6% 연 15.9 ~ 21.7%

     

     

    2. 내 할부이자율 조회 방법

    PC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요즘에는 앱이 잘 돼 있어서 이게 편리합니다. 앱에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My Account]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결제금액(예정) 옆에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현대카드_결제예정금액
    현대카드-결제예정금액-화면

     

    이동한 화면에서 상단의 아래로 향해 있는 꺾새를 누르면, 지난달 이용 명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해서 지난 달 이용명세서로 이동합니다. 이후 제일 하단의 카드 이용정보에 가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할부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수수료율과 100원당 할부수수료를 볼 수 있습니다. 제 할부 수수료율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이용개월 연간 수수료율 100원당 할부수수료
    2개월 15.9% 1.33원
    3개월 17.3% 1.45원
    4~5개월 17.4% 1.45원
    6~9개월 17.5% 1.46원
    10~18개월 17.6% 1.47원

     

     

    할부수수료율은 계속 변경되고 개인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자신의 할부수수료율은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혹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My Account] - [이용내역] - [이용대금명세서]에 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하단에 보면 카드 이용정보 안내 항목이 있는데요. 할부수수료율, 연체이자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할부수수료율-안내
    현대카드-할부수수료율-안내

     

    3. 예상 할부수수료 계산

    예상 할부수수료를 알고 싶다면, 아래 계산기를 이용해 보세요. 대략적인 할부수수료를 알 수 있습니다.

     

    할부수수료-계산기
    할부수수료-계산기

     

    4. 현대카드 할부 서비스 단점

    현대카드 할부라고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할부 서비스의 단점은 할부이자율이 너무 높다는 것인데요. 2개월 연간 수수료율이 17.5%나 됩니다. 현대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는 하지만, 다른 카드사보다도 높습니다. 이 정도면 다른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금전적으로는 훨씬 저렴합니다. 카드론이나 은행의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 측면에서 더 좋습니다.

     

    5. 현대카드 할부 서비스 장점

    장점은 이용하기가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이미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별도로 신청하거나 심사하는 과정이 없습니다. 그냥 가맹점에서 할부로 결제하겠다고 말만 하면 됩니다. 온라인의 경우에도 할부 결제로 클릭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기간이 긴 업종의 경우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클럽이나 피부미용실과 같은 가맹점은 감자기 가게가 폐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할부로 이용하였다면, 남은 할부금액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철회 항변이라고 합니다.

     

    현대카드 할부수수료를 확인하는 방법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이용대금명세서에서 자신의 할부 개월별 할부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할부는 수수료율이 너무 높아 사용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편리한 서비스이지만 수수료율이 좀 더 현실적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36개월-무이자-할부
    36개월-무이자-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