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

2020. 12. 30. 06:14

우리금융지주 산하에는 우리투자증권이라는 증권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NH농협증권에 매각되었고 이후 NH투자증권으로 합병되었습니다. 우리 금융지주 산하에는 증권사가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계열사의 증권사를 이용한다고 해서 특별한 혜택이 많지는 않습니다.

 

 

은행 앱에서 주식계좌를 조회하고, 고객등급에 따라 수수료 등의 혜택을 약간 주기는 하나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우리은행 주식계좌 개설은 증권사에 제공하는 혜택과 주식거래 환경(HTS, MTS 등)을 참고해서 개설하면 됩니다.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증권사 선택 무엇을 봐야 할까요

 

제 의견은 주식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주식거래 환경보다 증권사에 제공하는 혜택에 집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은 크게 현금지급, 수수료, 타사 이관 혜택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금지급은 주식계좌 개설 시에 프로모션으로 지급되는 현금을 말합니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거래를 해야 제공하기도 하지만, 허들이 높지 않습니다. 계좌 개설만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수료는 매매수수료 혜택을 말합니다. 주식은 사고팔 때, 수수료와 세금이 발생합니다. 세금은 어쩔 수 없지만, 수수료는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하면 프로모션 혜택으로 수수료를 감면해주기 때문인데요. 일부 증권사는 평생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수수료는 수수료율이 높지 않더라도, 거래금액이 클수록 발생하는 금액이 늘어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절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사 이관 혜택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길 때 제공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이관 금액에 따라 현금이나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제 주식을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해당되지 않겠네요.

 

 

주식 거래 환경

주식거래 환경은 HTS나 MTS 등의 거래 시스템을 말합니다. 키움증권이 단타를 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가 많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주식 초보라면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잘 모르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이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거래를 하다 보면 공부도 되고, 추가로 더 확인하고 싶은 정보나 지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지금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가 불편하다면 그때 옮겨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증권사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은행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은 단기로 수익을 벌고 나오는 그런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투자를 시작하면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심리도 중요합니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마음에 드는 증권사를 택해 투자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기초, 어떤 방법으로 투자해야 하는가?!

재테크란 열심히 일한 돈을 가지고 서로 다른 사람의 돈을 먹기 위해 벌이는 도박판이라는 말이 있다. 재테크란 종자돈을 이용해서 돈을 불리는 좋은 의미이지만, 그 이면에는 수익을 위한 탐욕

tariat.tistory.com

 

댓글()
  1. 삼생지연 2020.12.30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2. 셀메 2021.01.02 2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