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거래하는 방법?!

목차

    2020. 12. 28. 06:39

    주식-캔들-차트
    주식-캔들-차트

    농협은행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지점을 꼭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점에 가지 않고 스마프폰으로도 쉽게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은 NH투자증권이라는 증권 계열사가 있습니다. 농협은행 주식계좌 비대면 계좌개설시 혜택과 방법, 주식 거래 순서를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무조건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식계좌도 요즘에는 입출금 거래가 가능하고, CMA체크카드 통장을 발급받아 잔액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별도의 은행계좌로 봐도 무방한데요. 그래서 농협은행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식거래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아, 키움증권을 더 선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선호하는 증권사가 없다면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NH투자증권은 온라인 전문증권사인 '나무'를 운영하는데, 여기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평생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HTS나 MTS도 디자인이 깔끔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농협은행을 사용한다면, 농협은행 어플에서 NH투자증권 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큰 편의 기능은 아니지만 계좌 상태가 궁금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무_계좌개설_프로모션
    NH투자증권 계좌개설 수수료 우대 프로모션

     

     

    NH투자증권 계좌개설 혜택 및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NH투자증권 주식매매수수료, 계좌개설방법과 이벤트 알아보기

     

    2. 주식 거래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증권사마다 계좌개설 앱이 별도로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위의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은행처럼 해당 증권사의 주식계좌가 생깁니다. 이제 이 주식계좌로 주식투자를 할 돈을 이체하고, 증권사 앱에서 사고 싶은 주식을 매수 주문을 하면 됩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자세한 방법은 이전에도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해외주식이 보편화되어, 계좌를 개설할 때 해외주식계좌도 같이 만들거나 하나의 계좌로 해외주식까지 거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NH투자증권은 하나의 계좌로 해외주식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도 참조해 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농협은행 주식계좌 개설하고, 주식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식계좌는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들 때는 어떤 증권사를 만들까 고민하게 되지만, 만들고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증권사의 계좌를 추가로 만들어도 됩니다. 마음에 드는 증권사를 택해 성투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