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천만원 모으기 달성하는 방법 6가지

목차

    2023. 2. 14. 06:26

    돈-세는-모습

    재테크 종잣돈을 목표로 천만 원 모으기를 하는 분이 많습니다. 천만 원은 비용을 줄이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한 숫자인데요. 목표기간이 6개월이라면 월 160만 원, 1년이라면 80만 원씩 모으면 됩니다. 돈을 모으려면 소비를 줄이고 수입을 늘려야 하는데요. 천만 원 모으기 달성을 도와줄 방법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 숨은 돈 모으기

    활용하지 못하는 돈이 있으면 찾아서 천만원 모으기에 활용해 보세요. 동전을 모아둔 저금통이 있으면 동전 입금기를 이용해 은행 계좌에 넣을 수 있습니다. 휴면 계좌를 확인하면 모르는 돈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생활비를 충당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고정비 절약

    고정비는 매월 지출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일회성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변동비라고 합니다. 고정비를 절약하면 매월 모을 수 있는 비용이 늘어나는데요. 통신비, 교통요금, 대출이자 등이 있습니다. 통신비는 알뜰폰이나 요금제를 낮추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할인해 주는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교통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대출이자는 대출 금리가 더 낮은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데요. 대출조건을 비교해 주는 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지출항목을 살펴보고 비중이 큰 고정비 항목을  줄이면 도움이 됩니다.

     

     

    3. 체크카드 사용하기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한다면 지출 통제가 어렵습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한데요. 신용카드는 할인혜택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소득공제 혜택까지 감안하면 체크카드와 큰 차이 없습니다. 요즘은 혜택 좋은 체크카드도 많아서 쓰기가 더 좋아졌습니다. 한 번에 체크카드로 옮기기는 어렵겠지만 조금씩 비중을 늘려나가면 됩니다.

     

    4. 통장 쪼개기

    통장 쪼개기는 사용 목적에 따라 통장을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기업에서는 예산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지출합니다. 이와 같이 계획을 세우고 사용하고자 통장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계획을 세우더라도 하나의 통장을 이용하면 해당 항목의 예산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통장 쪼개기를 하면 자연스럽게 먼저 저축을 하고, 남은 돈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5. 불필요한 물건 중고로 팔기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당근 마켓을 통해 중고로 팔 수 있습니다. 일회성으로 발생하는 수입이지만 개인에 따라 금액이 클 수도 있는데요. 정리도 하고 돈도 생기니 좋습니다. 저는 안 보는 책을 알라딘에 중고로 판매했는데요. 생각보다 쏠쏠했습니다.

     

    6. 이자율 높은 통장 이용하기

    돈을 모으는 기간이 짧지 않기 때문에 이자율 높은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출금 목적으로는 CMA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을 모으는 목적으로는 예적금을 많이 이용합니다. 이 때도 이자율이 높은 통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는 증권사 발행어음이나 채권을 이용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돈-빨리-모으는-방법-6가지

     

    빠르게 천만원 모으기 달성하는 방법 6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천만 원은 적은 금액일 수 있지만 목표를 세우고 달성했다는 경험은 자신감을 줍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재무 목표를 세우고 성취할 수 있습니다.